이 튜토리얼에는 디스크/드라이브의 콘텐츠에 액세스하는 동안 발생하는 "액세스 거부"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지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브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Windows에서는 일반적으로 드라이브를 MAC 컴퓨터에 연결한 후 또는 드라이브가 이전에 다른 Windows 버전 또는 이전 버전의 컴퓨터에 연결되었던 경우에 발생합니다. 드라이브의 파일 시스템이 손상되었거나 드라이브가 BitLocker 보호로 잠겨 있는 경우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
- 참고: 드라이브가 BitLocker로 잠겨 있는 경우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드라이브 잠금 해제"를 선택하여 보호 암호를 사용하여 잠금을 해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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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방법: 드라이브에 액세스할 수 없음, 드라이브 X에서 액세스가 거부됨: (Windows 10/8/7 OS)
수정 – Windows 10에서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1. 디렉터리의 소유권을 가져옵니다.
1.1 권한 자동 할당
이 문제는 모든 버전에서 발생하므로 Windows 11에서도 액세스 거부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사용 중인 버전에 관계없이 도움이 되는 솔루션이 있습니다.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권한이 부족한 상태에서 파일이나 디렉터리에 액세스하려고 할 때 발생합니다. 관리자가 아니거나 폴더에 대한 소유권이 없는 경우 이 문제가 발생합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계정에 소유권을 할당하기만 하면 됩니다. 다음 지침에 따라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문제가 있는 폴더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메뉴에서 Properties(속성)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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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안 탭으로 이동한 다음 고급 단추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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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맨 위에 있는 Owner 섹션을 찾아 Change(변경)를 클릭합니다. 이제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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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택할 개체 이름 입력 필드에 관리자 또는 사용자 이름을 입력한 다음 이름 확인 단추를 누릅니다. 모든 것이 정상이면 입력 내용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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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을 클릭하여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소유자 섹션이 변경됩니다.
하위 컨테이너 및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를 선택하고 적용 및 확인을 클릭하여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일부 사용자가 모든 하위 개체 권한 항목 바꾸기 옵션을 선택하도록 제안하고 있으므로 이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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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수동으로 권한 할당
경우에 따라 계정에 권한을 수동으로 할당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은 간단한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 고급 보안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모든 사용자 목록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계정이 목록에 없으면 추가 단추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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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체 선택]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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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사용자 계정 이름을 입력하고 이름 확인을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위의 5단계에서 이미 그 방법을 보여드렸으므로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 유형을 허용 및 이 폴더, 하위 폴더 및 파일에 적용으로 설정하고 전체 제어를 선택합니다. 이제 OK(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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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이름을 이미 사용할 수 있는 경우 해당 사용자 이름을 두 번 클릭하고 5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3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소유권 획득
소유권을 가져오는 또 다른 방법은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시작하고 다음 행을 입력합니다.
takeown /f “path_to_folder” /r /d y
icacls "path_to_folder" /grant administrator:F /T
물론 path_to_folder는 액세스할 수 없는 폴더에 대한 실제 경로로 대체해야 합니다. 이 두 명령을 실행한 후 문제가 있는 폴더에 대한 전체 액세스 권한을 갖게 되므로 명령 프롬프트에서 액세스 거부 오류를 수정합니다.
2. 관리자 그룹에 계정 추가
관리자 권한이 없는 상태에서 폴더에 액세스하려고 하면 액세스 거부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문제가 될 수 있지만 관리자 그룹에 계정을 추가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윈도우 10)에서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 Windows 키 + X를 눌러 Win + X 메뉴를 엽니다. 목록에서 컴퓨터 관리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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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퓨터 관리 창이 열리면 로컬 사용자 및 그룹, 사용자 순으로 이동합니다. 이제 왼쪽 창에서 계정을 두 번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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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ember Of 탭으로 이동하고 Add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선택할 개체 이름 입력 필드에 관리자를 입력하고 이름 확인을 클릭합니다. 모든 것이 제대로 되어 있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 관리자를 선택하고 적용 및 확인을 클릭합니다.

- 그런 다음 PC를 다시 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3. 숨겨진 관리자 계정 사용
Windows 10에는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관리자 계정이 있습니다. 이 계정을 사용하면 PC에 무제한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보안 조치로 인해 이 계정에 쉽게 액세스할 수 없지만 다음을 수행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키 + X를 누르고 메뉴에서 명령 프롬프트(Admin)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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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령 프롬프트가 시작되면 다음 명령을 실행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관리자 계정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 yes
이제 계정에서 로그오프하고 새로 활성화된 관리자 계정으로 전환합니다. 여기서부터는 문제 없이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계정을 사용한 후 기본 계정으로 돌아가서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로 다시 시작합니다. 이제 다음 명령을 입력하여 관리자 계정을 비활성화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 no
기본 계정으로 다시 전환한 후에도 문제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여 시스템을 필요한 대로 변경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권한 확인
원하는 디렉토리에 액세스할 수 있는 특정 권한이 없는 경우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문제가 있는 디렉토리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 보안 탭으로 이동하여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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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록에서 사용자 이름을 선택하고 사용 권한 섹션의 허용 열에 대한 전체 제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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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방법은 간단하지만 사용자 이름이 목록에 없으면 사용자 이름을 수동으로 추가한 다음 권한을 변경해야 합니다.
일부 사용자가 문제가 있는 폴더에 대해 Administrators와 Users 모두에게 Full control(전체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고 보고했으므로 이 역시 시도해 보십시오.
경우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사용자에게 전체 제어 권한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5.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권한 재설정
사용자에 따르면 권한 재설정 도구를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도구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하고 문제가 있는 디렉터리를 선택한 다음 사용 가능한 옵션을 모두 선택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디렉터리에 문제 없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OneDrive가 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이를 해결하려면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있는 OneDrive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메뉴에서 Settings(설정)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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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 저장 탭으로 이동하여 문서와 사진을 모두 이 PC로만 설정합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도 수행해야 합니다.
-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시작합니다.
- 명령 프롬프트가 열리면 다음 명령을 입력합니다.
cd /users/Your_Username
icacls Pictures /reset /t /q
cd /<path to OneDrive folder>
icacls Pictures /reset /t /q
- 그런 다음 PC를 다시 시작합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Microsoft에서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이 솔루션을 반복하고 OneDrive를 실행 중지해야 할 수 있습니다.